반응형

휴대용 구강세정기 장점과 사용방법 주의사항 충전방법 등 상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저는 워터펄스 구강세정기를 구매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괜찮은 것 같아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물치실이라고 하는 구강세정기는 치과에서 사랑니 뽑으러 갔다가 의사선생님께서 사용해보라고 권유하셨습니다. 

 

 

아무래도 일반 칫솔만으로는 이 사이에 낀 이물질을 다 빼기가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원래 일반 치실을 사용했었는데 다 떨어지면 사러 가는 것도 귀찮고 치실도 실마다 굵기가 달라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런 번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는 것이 바로 물치실 구강세정기 입니다!

 

 

게다가 치실 잘못 쓰면 잇몸에서 피도 나고 이 사이가 벌어지는 이상한 느낌입니다.. 

 

 

사실 구강세정기 라는 것이 처음에 생소해서 인터넷을 열심히 뒤적거려보았습니다. 건강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이미 많이들 쓰고 계시던데 저는 왜 이제야 안것인지 한심 그 자체입니다.

 

 

주변에 구강세정기 쓰시는 분이 계신데 물어봤더니 한번 써보라고 신세계라고 적극 추천을 해주었습니다. 거센 물줄기로 잇몸 사이 사이에 끼어있는 음식물 찌꺼기와 프라그를 제거해줘서 치아 건강에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저는 휴대용 구강세정기는 일터에 갔다놓고 쓰려고 주문했는데요, 구강세정기의 구조는 이렇습니다. 

구강세정기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사용 노하우입니다.

1.물분사

본체 내부의 호수에 공기가 많이 차 있으면 압력벽이 생성되어 모터가 헛돌며 분사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할 경우엔 팁을 빼고 탱그에 물을 가득 충전하여 본체를 흔들어 준 후 파워를 강으로 하여 작동시켜 줍니다. 작동 중 물이 분사되면 공기가 빠진 것이니 다시 사용하시면 됩니다.

2.충전 

충전홀은 2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충전 시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충전코드를 부드럽게 안쪽으로 밀어넣어 램프의 불이 바뀌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3.본체 호스와 탱크의 연결

물탱크의 뒷면은 본체 호스와 연결되는 호스홀이 있습니다. 탱크와 본체 접착 시 홀과 호스가 맞게하여 연결합니다

물탱크 분리시엔 수직으로 부드럽게 잡아당겨 분리하며 다시 본체와 접착시 호스를 잘 맞추어 부드럽게 밀어넣으면 됩니다.

4.물의 충전

압력의 강도를 높일수록 탱크의 물양은 빨리 소모가 됩니다. 물의 양이 탱크 용량의 1/4정도가 남으면 다시 충전을 하여 사용합니다. 물이 없는 상태에서 모터를 작동시키면 모터가 헛돌며 소음이 발생합니다. 그러할 경우 모터 수명에도 좋지 않으니 사용중 탱크 물의 양이 부족하면 재충전을 하여 사용합니다.  

 

 

제가 구매한 워터펄스 구강 물치실 세정기는 선진국에 100만대 이상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우수한 수압과 펄스 치아상태에 맞는 수압 진동조절이 가능한 우수한 구강세정기입니다.

특히 제가 구매한 V400PLUS의 특징은 휴대용 구강세정기 중 유일하게 3단계 수압 조절 및 우수한 수압의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워터펄스 휴대용 구강세정기 사용 시 주의사항입니다

잦은 충전은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충전 시 접촉부에 물기가 묻은 상태에서읭 충전은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정기 내부 공기가 많이 차 있을 경우 공기 압력으로 모터가 헛돌며 분무가 안될 수 있습니다. 그러할 경우 팀을 뺀 후 강도를 강으로 하여 분사시켜 놓으면 내부 공기가 빠지며 정상화 됩니다 혀나 코 눈 귀등 신체에 직분사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_-; 높은 열과 강한 충격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팁 종류도 많아서 사용하려는 목적에 따라 팁을 바꿔 끼시고 구강을 세정하시면 됩니다

제트팁은 스탠다드팁으로 일반적인 세정에 사용하며 스프레이팁은 국소부위의 세정에 사용하고 혀세정팁은 말 그대로 혀 닦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휴대용이라기엔 조금 그립감이 큰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제가 손이 작은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손쉽게 파워 버튼만 누르면 작동이 됩니다.

 

 

물도 낭낭히 채워줘야 합니다. 

 

 

물로 세정이 될까 싶으신 분들 분사력을 보시면 이해가 가실겁니다

 

 

ㅋㅋㅋ물줄기로 천장을 뚫어버릴 기세입니다. 잇몸에 바로 쏘면 생각보다 강도가 쎄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워터펄스 구강세정기 물치실로 매일 쓰고 치아관리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